안녕하십니까?
햇다래권역 운영위원장 주도완입니다.
우리 햇다래권역은 현2리, 도촌리, 율티리, 월외리(3개 법정리, 4개 행정리)로 이루어진 지역으로 2011년부터 2015년까지 마을종합정비사업(사업비 약 46억원)을 추진 중에 있는 곳입니다.
저희 권역은 사업추진 당시 한울권역이라는 명칭아래 사업을 추진하던 중 한울이라는 명칭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고 권역을 대표하는데 한계가 있음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여러번 회의와 논의를 거쳐 주민이 다시 한번 단합하고 협동할 수 있는 새로운 계기를 만들고자 2012년 8월 권역명칭을 햇다래권역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햇다래권역의 주요사업은 도농교류센터, 황토체험시설, 향토자원복원, 테마임도정비, 산채체험장, 안내판, 가로수식재 등 H/W사업 부분과 리더교육, 국내외선진지견학, 브랜드개발, 홍보리플릿, 체험프로그램개발 등 S/W사업 부분이 있으며, 특히, 권역주민의 단합과 화합을 위해 마을산과 임도, 도농교류센터를 연결하는 등산로를 개척하여 권역 등산로 등반하기 행사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권역주민이 쉬고 즐기며 도시민이 찾는 등산로를 만들기 위해 추진위원 및 주민과 함께 등산로 정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저희 햇다래권역은 마을종합정비사업을 통해 주민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마을, 도시민이 다시 한번 찾아오고 싶은 마을로 만들기 위해 주민 스스로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햇다래권역 주민과 햇다래권역에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모든 분들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꼭 한번 햇다래권역을 방문하여 주민이 만든 등산로를 걸어 보시고,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햇다래권역 마을종합정비사업 운영위원장 주도완